LG전자 트롬 건조겸용 드럼세탁기 FR14WQT 14kg 방문설치

상품 기본정보






리뷰



예상치 못하게 너무나도 갑자기 고장이 나며 연기가 나더군요.
연기가 났다는건 모터가 아주 망가졌다는 얘기죠.
생각치도 않았는데 때는 여름이라
당장 새 세탁기로 교체해야 했습니다.

그래도 정말 오랫만에 구입하는 세탁기라
아무거나 살 순 없고 일주일 손빨래를 해 가며
매장도 가보고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선택했습니다.

대형 가전매장/대리점엘 가 보니 요즘은 대형세탁기가 유행이라
웬만하면 16kg 이상에 건조기나 미니세탁기가
딸려있는 세탁기가 인기라고
14kg은 아예 전시도 안되어있는 매장이 대부분이더군요.

게다가 요즘은 흰색 세탁기를 선호하지 않는다고
흰색은 카다로그에도 없거나 유행지난 가장 저렴한 모델이구요.

그러나 저는, 특히나 가전제품은 흰색을 좋아합니다.
꽃무늬가 유행일 때도 짙은 회색이 유행인 지금도
저는 깨끗한 흰색이 젤 예쁘다고 생각해요ㅋ

게다가 저는 전기/전자 쪽은
전혀 머리가 돌아가지 않는 모태 문과입니다.

전자제품에 아무리 여러가지 최신 가능이 있어도
이것저것 사용하고 새로나온 기능을 누리기 보다는
그저 내가 필요한 대로 늘 사용하는 코스나 방식만 사용하고
또 그것에 아--무런 불편을 느끼지 못하는 고루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1년만 지나도 구식이 돼 버리는 우리나라의 가전제품의
'올 해 유행 스타일' 따위는 전혀 신경쓰지 않고
여러 기능 필요 없고 그냥 기본만 충실하게 갖춘...
단, 고장 안나는 튼튼한 스타일을 가장 선호합니다.

청소기와 세탁기의 경우 LG 모터가 좋다고들 하고
(실제 사용해보니 트롬세탁기 15년 써도 잔고장 없었음)
가전제품은 늘 & 언제나 화이트를 선호하는 소신대로
'남들이 선호하지 않고 유행이 지났다'는
14kg의 <트롬 14kg 드럼세탁기 FR14WQT>를 골랐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저는 진심 대만족입니다.

세탁은 언제나처럼 잘 되구요,
특히 낡은 세탁기의 탱크같은 소음만 듣다가
새 세탁기를 들이니 어찌나 조용한지 몰라요ㅎㅎ

●●●

우리집은 식구 수도 적고,
저는 빨래를 모았다가 못하고
(여름에 땀을 많이 흘려서 빨래를 모으지 못함)
그때그때 어느 정도 차면 바로 돌립니다.

겨울에도 하루에 1번,
여름엔 하루에 최소 2번-많음 이불까지 3번도 돌리니
우리집엔 기존 사용하던 10kg 짜리가 딱 좋은데
10kg는 겨울에 극세사 이불빨래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고
이번에 알아보니 이제 10kg는 아예 단종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렇다면 14~16kg가 적당하다 싶은데
16kg은 폭이 넓어져서 세탁실 선반을 다시 짜야 하니
14kg면 괜찮겠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건조기가 딸린 세탁기는 전기세도 많이 나오고
15년을 사용해온 이번에 고장난 세탁기 역시
건조기능이 있었지만 1년에 한번 겨우 쓸까말까...
장마 기간에 몇 번 사용한 기억 밖에 없으므로
건조기는 제외 했습니다.

솔직히 거의 1년 내내 축축한 영국이나
햇빛이 귀한 북유럽도 아니고
우리나라에서는 충분히 건조가 가능하니
건조기가 필수는 아니라 생각되어
그냥 건조기능만 있는 모델로 골랐습니다.
(장마기간에 필요할 때가 있으므로)


사실은 첨에 다른 LG 세탁기 다른 모델을 주문했다가
뒤늦게 건조기능이 없는 '세탁전용'인 것을 알았고
문의하니 배송일자도 넘 느려서 바꾸어 주문한 상품인데
이 <트롬 14kg 드럼세탁기 FR14WQT>로
바꾸길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일주일도 안되어 배송/설치 완벽했구요,
해피콜, 설치기사 문자 등 설치 후 관리도 역시 LG입니다.





리뷰



가격이 고무줄이네요.
15일정도 매일 지켜보다가
팔십만몇천원 할때 결제했는데
한두시간있다가 칠십육만원
바로 결제취소하고 다시결제
지켜보시고 가격 낮을때 구입하세요.

몇 일째 사용중인데
만족도가 여러가지로 낮아요..
기능을 섞어서 사용중입니다.
여러번 작동해야 하기때문에
수고롭기는 해도 만족스럽네요.

헹굼탈수기능을 해야 물이 만족스럽게 들어 가네요.

이불 몇 일째 빨아서 말려 봤는데
이불두께에 따라 말리는 시간이 달라지네요.
오래걸려도 그래도 만족입니다.
빨래방 가지 않아도되니 좋네요.

이불빨래 때문에 구입함요.만족

흰빨래.검정 빨래 건조는 비추입니다.





리뷰



기존에 12kg였는데 크기가 같네요. 화장실에 넣어야해서 큰거는 생각도 못하고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마침 건조겸용이 있네요.
10년 썼더니 모터도 불안불안하고 소음도 심해서 바꿨어요.

이불 넣어 돌려보니 역시 새거라서 조용하고. 기존것보다
세탁시간도 줄어서 맘에 듭니다.

요즘 오리털패딩 울코스로 돌려서 마지막 탈수만 강으로 하고 자연건조 하루정도 한뒤
에어클리닝 코스로 30분 돌리니 털이 확 살아나네요.
두번정도 돌리면 완전 뽀송해질듯...
새옷이라 막 건조코스 돌리면 어찌될줄 몰라 소심하게 이렇게 해봤습니다.

수건은 건조1시간 돌리니 진짜 폭신폭신
새로 산 수건 같았어요.장마철 유용하게 쓰일것 같아요.
물론 완전 건조하려면 시간을 추가해야해요.

가격도 저렴하고 기사님들도 바로 설치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리뷰



건조사용법 찾다가 같은모델명을 검색해보니..ㅠㅠ

이제품 사고싶은 분들은 다른사이트도 검색해볼 필요가 있을듯.


통세척기능도 있어서 한달에 한번씩 세척할수있네요.
대형마트에 가면 통세척세제가 있다고 하네요.
저는 아직 건조기능을 잘 이해를 못했네요.
책자에는 대충 쓰임새만 기재되어있는것같아요.
하우젠은 한번만 써보니 이해가 쉬웠는데..ㅠㅠ
하우젠은 건조기능에 저온에 설정까지 다해놓으면 2시간정도까지 해서 세탁포함하면 4시간이면 세탁소에서 갓드라이 해서 가지고온 옷처럼 구김도 전혀없고
스카프나 니트종류들도 구김이 전혀없고 보송보송하니 기분이 너~~무 좋았는데...
엘지트롬은 건조온도 조절방식을 모르겠네요.
시간건조가 약 인건지?..해서 해봤더니 약보다는 좀 쎄서
약간의 주름이 생기네요..니트빨아봤는데 세로주름이 일부생겼어요.
건조기능은 삼성 하우젠이 월등하게 좋은것같습니다.
제가 이해력이 딸리나봅니다.
탈수시 진동이 심하고 흔들림도 심해서
동영상을 찍어서 보냈더니 정상이라고 해서
알겠다고 하고 제가 다시 수평을 맞추고 나니
아주 조용해졌네요.
금방이라도 탈수통이 걸려있는 목이 부러질듯 시끄럽더니..
일단 조용해지고나니 불안하지않고 행복해집니다.

유트브에서 건조겸용 드럼세탁기 건조사용법을 찾아봤으나
건조겸용 드럼세탁기사용법은 나와있지 않아서 요리조리 시험삼아 해보았더니 시간건조가 아무래도 온도가 약각낮은 온도인듯하네요..
요리조리 해보고도 안되면 엘지서비스에 문의를 해보려구요.
아니면 기존쓰던 세탁기를 다시 건조시에만이라도 쓸까 고민도 되구요.

일반 수건이나 이불이나 건조할때는 고온이여도 문제가 되지를 않겠지만..
패딩이나 스카프 니트 얇으리한 옷감들은 저온으로 돌리면
구김이 없었는데 저온기능이 어떤것인지를 정확히 알수가 없네요..

모터의 힘이 아주 힘차게 돌아갑니다.
조용하고 깨끗하고 크지도 작지도 않고 예쁘네요.
근데 모델번호가 어디있는지 안보여서 찾아보니 뚜껑열면
세탁기쪽 둥근모양안쪽에 스티커로 붙여져있네요

댓글을 읽어보니까 가끔 전기가 자체에서 흐른다고 하는데 그건 왜 그러냐고 물어보니 접지가 되지않아서 그렇다네요.
콘센트에 툭튀어나온쇠가 접지선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주택같은곳엔 콘센트에 접지선이 없이 코드만 꼽게되어있어 접지가 안되어 전기가 흐른답니다.
집에 사용하던 5m급수호스는 정품이 아니라고 규정상 설치불가라고 합니다.
그래서 호스세개를 연결연결해서 설치하셨고요.
냄새및 세탁통청소방법도 알려주셨고요.

이상하게 건조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건 저혼자만의 생각인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뭐 이상한걸 비닐봉투에 담긴걸 부속이라고 주셨는데 책자에는 나와있지를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좀더 사용해보고 추가후기 남길께요..





리뷰



역시 LG
작동시키고 원래 물받을때 소리가 이렇게 크게나나요..?
이사 온집에서 첫사용이라..
전에 살던집에서 쓰던 세탁기도 LG드럼 이였는데 소리는 좀 나두 물받을땐 소리가 그렇게 안컸던걸루 기억 하는데ㅠ
다른건 다 좋습니다ㅜㅜ 조용조용 하구
설치 기사님 두분 짱친절하시구ㅠㅠ 저희집 3층인데 사다리차 부르는거 제가 요청 해야 한다면서요ㅠㅠ 저 여기서 그냥 줄러주는줄알고 마냥 기다렸다가 기사님들
계단으로 가지고 오시는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ㅠㅠㅠ
사다리차 왜 이용안하시냐구 하니 여기서 사다리차 불러 주는 거라는데 헝ㅠㅠ 무튼 설치후 수평, 작동 방법 친절 하게 다 설명 해주셨어요ㅎㅎㅎ 세탁기 탈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역시 세탁기는 LG !!!!♥?






이 포스팅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웹툰 벤츠GLS 최신영화 토렌트 사이트 토렌트 사이트 무료 웹툰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 옴모크레용 유아브랜드 옴모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 다시보기 사이트 무료 영화 토렌트 사이트 옴모크레용 유아브랜드 옴모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